미래에셋증권, 바스코 OTP 새결로 무료 교체 및 배터리 잔량 확인 방법

@미래에셋증권 일반형 OTP


OTP 뒷면을 보니 유효기간이 2018년으로 벌써 5년이나 더 지났어서, 미래에셋증권 지점에 방문해서 무료로 새 OTP로 교체 발급 받았습니다. 카드형과 일반형 OTP중에 선택하라고 하던데, 카드형이 정말 얇아서 지갑에 넣고 다니기 편리할수 있어 보이는데, 그만큼 배터리가 적을수 밖에 없어서 일반형에 비해서 수명이 적을수 밖에 없을거 같아서 일반형으로 받아 왔는데요.

인터넷 검색해 보니 정말로 일반형이 카드형에 비해서 약 2배정도 사용할수 있는 기간이 긴듯 해서, 잘한듯 합니다. 그런데, 사실 또 증권사 지점가서 OTP 새로 발급해달라고 하면 주기는 할거 같아서, 그냥 카드형 사용하는 것도 충분히 오래 잘 사용할수 있을듯 해서, 본인에게 맞는거 발급 받아서 사용하면 될거 같습니다.


저는 USB랑 라이트등 작은 도구들을 키링처럼 연결해서 가방에 함께 넣어서 다니면서 사용하기 때문에, 고리가 없는 카드형에 비해서 일반형이 저에게는 사용하기 적합하고, 또 OTP는 작아서 분실이나 필요할때 찾기가 힘든데, 키링처럼 다른것이랑 연결해 두면 필요할때 찾기도 편리하고 분실위험도 적어지는거 같아서 저에게는 일반형 OTP가 가장 적합한거 같아요.




 

@미래에셋증권 일반형 OTP


바뀐점은 뒷부분에 코드가 적혀 있는 글자들이 조금더 커졌고, 이전 꺼는 유효기간이 언제라고 적혀 있는데, 새로 받은 OTP는 제조년도가 언제라고 적혀 있습니다. 아마도 OTP가 보통 수명이 3~5년 이라고 해서 기존에 5년 정도 되면 변경하고 했는데, 요즘은 은행이나, 증권사 등에서 송금할때 크지 않은 금액은 OTP인증 없이도 송금할수 있고 해서 OTP사용을 전보다는 더 적게 사용해서 인지 배터리 더 오래 사용할수 있어서 '유효기간'이 아닌 '제조년월'로 표시를 변경해 둔거 같아요.

새로 받은 OTP도 현재 2023년 인데, 제조년도가 2021년으로 이미 2년이나 된 제품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이 OTP 수명이나 배터리 사용량등을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인터넷 검색해 보니 방법이 있어서 한번 확인해 봤습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게 먼저 OTP 버튼을 한번 눌러서 OTP번호가 생성된 상태에서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SECondS' 라는 글자가 보이고 그대로 계속 누르고 있으면 'battery'라는 글자가 보이는데, 그때 누르고 있던 버튼을 놓으면 'batt 63' 이라고 현재 배터리 잔여량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OTP의 배터리가 63% 정도 남았다는 것이고, 새로 받은 OTP에서도 확인해 보니 'batt 98' 이라고 나와서 사용하지 않았지만 2021년도에 제조된 제품이라서 1~2% 정도 배터리가 소모된것 같아요.

참고로 이 방법은 바스코(VASCO) OTP의 경우인것이고 다른 OTP의 경우는 다른 방법으로 확인할수 있을 겁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에 무료로 OTP앱을 다운받아서 모바일OTP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듯 한데, 분실 위험도 없고 편리할수 있으나 아직까지는 저는 실물형 OTP를 사용하는게 더 편리합니다. 저처럼 실물형 OTP사용하시는 분들은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시고 많이 남아 있지 않다면 미리 미리 교체를 해서 나중에 송급을 못하거나 하는 등의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미리 미리 교체를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OTP제조사 업체코드


위에 정리해 놓은 표를 참고 하시면 OTP에 적혀 있는 벤더 코드를 가지고 제조사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일반형OTP #카드형OTP #OTP유효기간 #OTP재발급 #OTP #모바일OTP #OTP배터리 #미래에셋증권 #바스코 #VASCO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