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홍미노트10 무한 재부팅 증상으로 배터리 교체했어요

@샤오미 홍미노트10 배터리 수리

샤오미 홍미노트10 무한 재부팅 증상으로 배터리 교체했어요



샤오미 홍미노트10을 사용하는데 갑자기 핸드폰이 꺼졌다가 재부팅 되더니, 계속해서 무한 반복을 해고 정상적으로 켜져서 사용을 할수 없는 상태가 발생했어요.


완전히 끌수도 없게 계속적으로 혼자서 계속 무한 재부팅을 하는 상황이라서, 어떻게 손을 쓸수도 없는 상황이라 그냥 두고 보니 배터리가 방전될때까지 밤새 혼자서 재부팅이 되는 상황이라서 아침에 샤오미 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한후, 바로 방문을 해서 서비스를 받아서 다행히 정상적으로 사용할수 있도록 수리를 받았어요.


이게 알아보니 샤오미 제품들 고질병인듯 한데, 샤오미 제품이 아닌 다른 제조사 핸드폰이라고 하더라도 재부팅이 반복되는 문제가 발생하면 보통 배터리 문제가 대부분인듯 합니다. 특히, 샤오미 제품들 중에 간간히 발생하는거 같아서, 만약 무한 재부팅이 발생한다면 배터리 문제라고 생각이 되니 만약 구입한지 1년이 안되었다면 빨리 서비스 센터 방문하면 무상수리도 가능할수 있으니 전화로 문의해보고 방문하는 것이 좋을겁니다.


저는 경기도 광명에 있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했었는데, 다행히도 다른 분이 수리를 받는다고 요청을 하셔서 받아 놓은 배터리가 있는데, 수리하시기로 한분이 취소를 하는 바람에 재고가 있어서 바로 수리를 받을수 있었는데, 보통은 재고가 없는 경우가 많아서 바로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고 하니, 서비스 센터 방문전에 꼭 미리 전화를 하여 문의를 하고 방문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런데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정확히 스스로 판단을 할수 없으니 그에 맞는 부품의 재고를 문의하기는 쉽지 않을듯 하니, 당일 수리를 못하고 맡겨놓고 와야 할수도 있다는 점은 알고 방문하시는게 좋을거 같고, 수리하려고 하는 부품이 없어서 요청을 하게 되는경우 수급 상황에 따라서 일주일 이상도 소요될수 있는듯 합니다.


샤오미의 경우는 국내에 자체 서비스 센터가 없고 서비스엔 이라고 하는 업체에 위탁을 하여 AS를 제공하는듯 하기 때문에, 샤오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AS센터를 확인해 보면 각 센터 별로 서비스엔 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어요.


예전에는 서울에 삼성역 코엑스 근처에 봉은사역에과 강서쪽에도 있었던거 같은데, 현재는 구로구 부광로에 하나 있다고 나와 있는데, 이름만 서울 구로구이지 바로 옆이 부천이라서 서울에는 샤오미 서비스 센터가 없다고 보는게 맞을듯 하고, 그래서 저도 오히려 광명센터가 더 가까워서 광명센터를 방문했는데, 서비스 센터 자체가 삼성이나, LG등 그런거 생각하면 아마 실망을 하실거 같고, 각 센터마다 개인 사업자 인지 혼자서 운영을 하는 개인 수리센터 같아서 서비스 센터별로 응대나 친절도 등이 많이 다를듯 합니다.

제가 방문했던 서비스엔 광명센터는 만족스러운 편이였습니다. 


배터리 교체 비용은 35,000원 전후 되었던거 같은데, 제가 이용하는 샤오미 홍미노트10의 경우 배터리 용량이 5,000mAh 이니 사용하는 모델이나 배터리 용량에 따라서 배터리 수리 비용은 약간 변동이 있을듯 한데, 대략 모델명과 상관 없이 3~4만원 정도 될거 같아요.



https://www.mi.com/kr/service/repair/

샤오미 서비스엔 서비스센터 위치나 영업시간등은 위에 링크 주소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샤오미서비스센터 #샤오미코리아 #xiaomi #홍미노트10 #핸드폰배터리 #redmi #샤오미서비스 #서비스엔 #핸드폰수리 #핸드폰서비스센터 #홍미노트 #샤오미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