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난 명강의: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2판 |
리액트라는 것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다 이번 기회에 알게 되어서 너무 좋은 시간이였고, 리액트를 이용해서 생각하고 있는 작은 프로젝트를 시작할수 있는 첫단계를 시작하게 된거 같아서 너무 기쁜 마음에 다른 분들에게도 리액트를 접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번에 제가 리액트를 공부하면서 참고한 책은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2판'으로 이전 판에서 바뀐 점은 리액트 18의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소개와 리액트 18 기반으로 예제 코드들이 수정이 되었다는거 같아요.
@소문난 명강의: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2판 |
"소문난 명강의: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2판"은 리액트(React)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를 대상으로 쓰여진 책으로 HTML, CSS, 자바스크립트 등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할수 있도록 책의 앞부분에서 HTML, CSS, 자바스크립트 부터 실습을 위한 개발환경을 설정하는 방법 부터 친절히 설명해 주고 있으며, 각 챕터별로 해당 챕터에 대한 학습할 부분에 대한 이미지 등을 활용해서 쉽게 설명을 해주며, 학습한 것을 바로 실습을 해볼수 있는 예제를 제공해 주고 있어서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요.
@소문난 명강의: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2판 |
해당 책은 리액트의 기본 개념과 원리부터 시작하여 실제 예제를 통해 리액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는데요. 먼저, 리액트의 기본 개념과 컴포넌트 기반 아키텍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필요한 기본 지식을 제공합니다. 이후, JSX 문법을 활용하여 컴포넌트를 작성하는 방법부터 시작하여 상태(state)와 속성(props) 관리, 이벤트 처리, 조건부 렌더링, 리스트와 키(key)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실습을 통해 직접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문난 명강의: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2판 |
개인적으로 해당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인데 리액트의 각 요소별로 챕터를 구분하고, 하나씩 이해를 하고 챕터 마지막에는 바로 실습을 해봄으로써 리액트에 대해서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실제로 학습한 예제를 가지고 조금씩 응용을 해보기도 하면서 리액트에 익숙해 지는데 도움이 되었던 학습 진행 방법인거 같아요.
마지막 16챕터에는 미니 프로젝트로 '미니 블로그 만들기'를 통해서 앞에서 학습한 리액트에 대해서 직접 작은 프로젝트이지만 웹프로그램을 개발해보고 마지막에 빌드까지 해봄으로써 리액트를 이용해서 웹프로그램을 어떻게 실무에서 활용을 해서 개발을 하는지에 대한 대략적으로나마 이해할수 있어요.
@소문난 명강의: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2판 |
실습을 할때 하나의 팁이라고 하면, 비주얼스튜디오코드에서 아래에 터미널을 열어 놓고, /src 디렉토리 밑에 학습할 chapter 디렉토리를 만둔후, 윈도우용 touch 프로그램을 설치해 둬서, touch로 실습할 JSX 예제 파일명을 touch Book.jsx 라고 파일을 생성한후, 비주얼스튜디오 코드에서 파일을 열어서 실습을 하니까 편리 했어요.
touch 포로그램을 npm 명령으로 쉽게 설치할수 있으니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리액트 #react #웹프로그래밍 #한빛미디어 #자바스크립트 #JSX #HTML #CSS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