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엔, 샤오미 서비스 분당센터 |
제가 홍미노트10을 잘 사용하고 있다가 약 1년이 지난후 무한재부팅이 되는 증상이 발생하여 배터리를 유상으로 교체를 하여 또 잘사용하고 있다 어제 갑자기 또 무한 재부팅이 되는 현상이 또 발생을 하여 다시 샤오미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유상으로 배터리를 교체하였습니다.
이게 샤오미 제품들 고질병인지 잘은 모르겠는데, 두번이나 유상으로 배터리를 교체하다보니 또 얼마 지나지 않아서 발생하게 되는거 아닌가 싶은데, 또다시 동일한 배터리 문제가 발생하면 그때는 그냥 버려야 하나 싶기도 하고 문자등 바로 바로 백업을 해야 하나 싶고 사용하는데 좀 불안하기는 합니다.
사용중 갑자기 무한 재부팅이 되면서 간혹 긴급전화SOS 까지 되버려서 갑자기 경찰서에서 전화가 오는 현상까지 발생해서, 꼭 이 기능이 필요한 분이 아니시라면 인터넷 검색해 보면 긴급전화SOS 기능을 끄는 방법이 있는듯 하니 꺼버리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갑자기 경찰서에서 전화해서 무슨 일이 있는거냐 하고 의심하면서 물어보고 하면 죄송하기도 하고 당혹스럽기 까지 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10 |
제가 생각하기로는 샤오미서비스 국내 서비스는 서비스엔이라는 곳에서 외주로 담당을 하고 있고, 또 각 센터들은 개인 사업자로 서비스엔이라는 곳과 또 외주로 계약을 한게 싶은데, 규정이라는 것도 제각각인듯 해서 본인이 방문할수 있는 거리의 센터들에 일일이 전화를 해서 먼저 문의를 하고 방문하시는게 좋으며, 부품을 미리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그날 바로 수리가 불가능하고 맡기면 그날 부품을 중국에 요청을 하고 도착하면 수리를 해주게 되서 빠른경우는 당일날 수리가 가능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일주일 이상 걸리는 경우도 많은듯 합니다.
제가 서울, 경기도 쪽에 센터들에 전화를 해보니, 점검비용 또한 서로 달랐으며, 부품 교체 비용에 대해서 서로 달랐어서, 뭐가 규정인지도 모르겠고, 샤오미 서비스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대표번호인 1566-8106으로 전화해서 물어봐도 센터별로 다를수 있으니 센터에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라고 하더군요.
동일한 규정은 아마도 배터리는 구입후 1년, 그리고 메인보드는 구입후 2년 까지 무상 서비스가 가능하고, 배터리는 교체를 받았다면 그날부터 3개월내에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면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수 있는 부분뿐 인듯 합니다.
https://www.mi.com/kr/service/repair/
샤오미 국내 서비스 센터 연락처와 주소는 위에 링크 주소를 클릭해서 확인하면 되며, 일부 센터를 제외하고 연락처가 1566-8106 으로 되어 있어서 이런 경우는 전화해서 센터 번호를 따로 문의하셔서 해서 조금 불편하게 적혀 있는듯 합니다.
참고로, 구로 센터는 02-2690-0010, 그리고 분당센터(성남)는 031-709-3344 입니다.
직구가 아닌 국내 정발 샤오미 제품을 구입했다면 그래도 유상으로라도 서비스를 받을수 있는 부분이기는 하나, 액정이 깨졌거나, 구입한지 2년 이상 지나서 메인보드가 고장이 나거나 했다면 새폰을 구입하는 것보다 더 비싼 수리비가 나오기 때문에, 샤오미 폰은 거의 2년 정도 까지만 사용할 목적으로 구입하는게 맞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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